인공지능연구원은 인공지능 RPA(반복 업무 자동화) 사업 확대를 위해 이노룰스와 인슈어테크 분야 관련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슈어테크란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을 활용해 기존 보험 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인공지능연구원이 손잡은 이노룰스는 DPM(디지털 상품 정보 관리 시스템) 시장 점유율 1위인 인슈어테크 회사다.
인공지능연구원은 이노룰스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보험사 내부의 상품 설계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개발, 기존 출시된 보험피팅 서비스와 함께 보험사·보험설계사·보험소비자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지능연구원은 지난해 12월 보험설계사·보험소비자를 위한 보험피팅 앱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 보험의 계약 내용 조회, 기존 보험 분석에 머무르지 않고 10개 보험사 약 20개 이상의 보험상품에 대한 자유로운 보험설계 기능을 제공한다.
인공지능연구원 김영환 대표는 "국내 유수의 보험사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이노룰스와 AI 인슈어테크 기업을 지향하는 인공지능연구원이 협업을 통해 보험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촉진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