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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생명주기 자동화 시스템

제품/상품생명주기 자동화 시스템(PLM; Product Life Cycle Management)은 상품의 기획부터 판매 및 사후분석에 이르는 상품 개발의 전체 과정과 생명주기 통합 관리를 자동화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PLM은 제조업 및 제조 협력사에서 도입되어 다양한 산업 전반에 사용되었으며, 현재에 이르러서는 기업의 여러 시스템과 새로운 기술과의 연계를 통한 고도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Product Life Cycle Management System Product Life Cycle Management System
  • 01
    상품 라이프사이클 및 조직 전반의
    상품 관련 프로세스 최적화
  • 02
    각 프로세스에서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
  • 03
    제품/상품 포트폴리오의
    수명 가치 극대화

InnoPLMProduct Life Cycle Management
System

InnoPLM은 InnoRules 와 InnoProduct 를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금융 상품 생명주기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상품의 출시부터 판매 종료까지 모든 업무에 표준화된 절차와 전사적 상품 처리 기준을 제공함으로써 상품 개발과 운영에 신속성과 일관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InnoRules와의 연계를 통해 금융 산업 내에 다양한 업종과 기관에 범용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InnoProduct와의 연계를 통해 신규 상품 출시 및 상품 변경에 대한 리드타임을 혁신적으로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상품구성 문서관리 시뮬레이션 전산반영 상품개발 InnoRules InnoProduct 시장조사 아이디어 경쟁상품분석 고객니즈 상품기획 계약 수수료 재무 입출금 수익성 리스크 Big Data SNS 상품분석(정보분석 시스템 연계) 상품판매(업무처리 시스템) 상품서비스 상품기준 상품규칙

Benefits

InnoPLM은 전사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품 개발과 공정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축적된 정보는 자산화됨과 함께 상품개발 신속성을 향상할 수 있는 업무 구조를 이루게 됩니다.

innoPLM Benefits innoPLM Benefits innoPLM Benefits innoPLM Benefits
  • 전사 협업 체계 구축

    업무 담당자 별 To-do list 관리

    업무 진척 및 지연 관리

    업무 담당자간 업무 처리 내용 공유

    유관부서간 업무 검토 기능 강화

  • Knowledge 축적 및 자산화

    상품 개발 및 유지 업무에 표준화된 절차와 전사적 상품처리 기준 수립

    상품 기획 문서의 자산화

    상품 개발 주요 업무 처리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이력 관리

  • 상품 기획부터 사후분석까지
    Life Cycle 통합관리

    상품 기획, 개발, 판매, 사후분석 전공정에 대한 관리

    상품 정보에 대한 Single View 제공

    InnoProduct 연계를 통한 전산개발
    효율성 제공

Features

  • 업무 모델 관리 아이콘
    업무 모델 관리

    메타모델 기반으로 정의된 업무 모델의 동적 생성 표준서식을 통한 업무 처리 기준 제공 가변속성 활용을 통한 확장성 제공

  • 업무 상태 관리 아이콘
    업무 상태 관리

    업무 개시 처리 진행중인 업무의 중단을 위한 업무 보류 처리 보류된 업무를 다시 재개하기 위한 업무 부활 처리

  • 프로세스 관리 아이콘
    프로세스 관리

    다양한 업무 환경에 따른 다중 프로세스 생성 DDM 기반의 업무 흐름 제어 병렬 업무 처리를 통한 효율적 업무 절차 구성

  • 업무 일정/권한 관리 아이콘
    업무 일정/권한 관리

    기본 업무 일정 일괄 적용을 통한 편의성 제공 등록된 일정 대비 업무 진척 현황 조회 권한 관리를 통한 운영성 및 통제 강화

  • 업무 처리 아이콘
    업무 처리

    To-do list를 통한 배정 업무 확인 업무 유형별 업무 처리 화면 구성 완료된 업무의 처리 과정 추적 조회

  • 시스템 연계 아이콘
    시스템 연계

    InnoProduct 연계를 통해 상품 전산 개발의 편의성을 제공 InnoRules 연계를 통한 기간계/정보계 정보 가공 및 조회

Architecture

InnoPLM 상품 개발업무담당자 상품 개발업무 조회자 상품 개발프로세스 관리자 상품 개발업무 관리자 프로젝트관리 상품 개발 업무 처리 프로세스관리 업무 모델관리 시스템관리 부가기능 상품 개발현황 정보 업무제어룰 실행 DPM 연계 업무(상품 정보 관리) 상품 개발업무 일정 프로세스구성 정보(Template) InnoRules InnoProduct
프로젝트 관리
등록된 모든 프로젝트를 상태 별로 조회 특정 프로젝트에 대한 업무 처리 상세 내역을 조회
  • 상품 기획

  • 상품 개발

  • 상품 판매

  • 사후 관리

작성 업무 처리 검토 업무 처리 승인 업무 처리 세부 업무 처리 룰 실행 업무 처리 DPM 연계 업무 처리

프로세스 관리
다양한 업무 환경에 따른 다중 프로세스 생성 DDM 기반 업무 흐름 제어 병렬 업무 처리를 통한 효율적 업무 절차 구성

프로세스 구성 업무 모델 관리 업무 모델 항목 관리 표준 서식 관리 가변속성 관리

업무모델 관리
메타모델 기반으로 정의된 업무 모델의 동적 생성 표준 서식을 통한 업무 처리 기준 제공 가변속성 활용을 통한 확장성 제공

업무 제어 업무 상태 관리 업무 일정 관리 업무 권한 관리

시스템 관리

시스템 운영 관리 글로벌화 기능

부가 기능
DPM 연계를 통한 상품 개발 편의성 제공 DDM 연계를 통한 기간계/정보계 정보 가공 및 조회

아이디어 관리 경쟁사 상품 정보 DPM 정보 조회

C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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